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

꼬마숙녀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합니다!보건복지부 만 12세 꼬마숙녀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무료 실시

전 세계 여성암 발생 2위인 자궁경부암!

2004년 1월 1일 ~ 2005년 12월 31일 출생 여아
6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
*만 14~15세 이상일 때 1회 접종 시 3회 접종 필요(백신별로 상이)
가다실, 서바릭스
*예방접종 시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.

사람유두종 바이러스, HPV 바이러스란?

HPV 바이러스 (사람유두종바이러스 Human papillonmavirus, HPV)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바이러스 중 하나입니다.
성생활을 시작한 여성 4명 중 2~3명은 평생동안 적어도 한 번 이상 HPV에 감염 될 수 있습니다.

대부분 증상 없이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, HPV 16·18 등 자궁경부암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은 유전형에 지속적으로 감염될 경우
자궁경부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.

HPV 16·18형은 자궁경부암 원인 중 약 70%를 차지하며 예방접종을 통해 자궁경부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
자궁경부암 백신의 안전성

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사용되고 있는 백신은 지금까지 전 세계 65개국에서 국가예방접종으로
도입하여 약 2억 건 이상 접종된 안전성이 검증된 백신입니다.

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통증, 부어오름, 발적, 두드러기, 발열, 메스꺼움, 근육통의 반응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 가볍고 수일 내에 회복됩니다.
*예방접종 후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.

예방접종 전 반드시 의사의 예진을 받고 접종을 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합니다.

만 12세에 접종하는 이유

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이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성 경험을 하기 전에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또한 어린 연령에서 자궁경부암예방접종을 받게 되면 그 이상 연령에서보다 예방접종 후 면역반응이 더 높게 나타납니다.

만 14~15세 이상에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게 되는 경우 3회 접종이 필요하지만 만 12세의 경우 나이가 어려 항체가
많이 생기기 때문에 2회 접종으로도 예방접종이 완료됩니다.


'-' 없이 넣어주세요.




개인정보취급방침


내용보기
하이푸센터블로그 하이푸 카페 시술 후기 창원제일종합병원 블로그 찾아오시는길 하이푸소개